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대전광역시 DAEJEON METROPOLITAN CITY 대전광역시 DAEJEON METROPOLITAN CITY

검색하기

이전 슬라이드 보기

다음 슬라이드 보기

민원1회방문제

민원1회방문처리제는 모든 민원처리의 기본원칙으로 여러 부서와 관련되는 복합민원의 경우, 관계부서의 내부간의 협의추진으로 민원인이 두번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도록 하는 처리제도입니다.

상담창구
  • 시·구 민원실
처리절차
  • 1회방문민원상담 및 접수(민원접수창구)
  • 민원후견인 지정(민원접수창구)
  • 실무종합심의회 개최(1심) - 주관과장 주재, 관련부서 실무자 참석, 5일이내 처리방향 협의
  • 처리상황 중간통보(민원인 궁금증 해소)
  • 민원조정위원회 개최(2심) - 반려, 불가민원의 경우 재심의
  • 기관장 결재(3심) - 1.2심의 결정사항 검토, 최종결정
  • 담당부서 : 시민봉사과
  • 담당자 : 박두찬
  • 문의전화 : 042-270-4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