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과학

  • 제목 대덕특구에서 청년인턴 찾기! 대전드림 기업 모집
  • 담당부서 일자리정책과
  • 작성일 2018-09-18

대전청년, 대덕특구에서 취업 꿈 키우다!

대전시과 대덕특구와 함께 하는 청년인턴십 ‘대전드림(Daejeon Dream) 과학인재양성사업’ 참가 기업을 모집합니다.


이 사업은 대전지역 대학 우수인재가 대덕특구 내 연구기관 및 우수기업에서 전공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인데요.

대덕특구 정부출연연구기관 연구업무 수행
[대덕특구 정부출연연구기관 연구업무 수행]


이를 통해 지역인재 외부 유출을 막고 청년에게는 취업 기회를, 기업에게는 맞춤형 인재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진행 방식은 대덕특구 연구기관 및 대전시 출자·출연기관의 경우 직무체험형, 기업은 취업연계형 등 두 가지로 진행되는데요.

이 중 정부공공기관, 대전도시철도공사 등 대전시 출자·출연기관에서는 전공 직무체험형 행정인턴으로 근무하게 됩니다.


근무조건

구 분

직무체험형

취업연계형

대 상

대덕특구 연구기관, 시 산하 출자·출연기관, 연구소기업, 지역 중소·중견기업

지역 중소·중견기업

* 인턴기간 종료 후 정규직 전환 계획이 있는 기업

정규직원수

-

10명 이상

신입연봉

-

2,000만원 이상

취업연계

해당 없음

인턴근무 후 정규직 전환


기업 수요조사 및 참가 모집은 10월 12일까지 진행되고요. 이어 18일부터 11월 2일까지 대학생 모집이 이어집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할 기업은 대전시 일자리정책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요.

근무조건은 인턴 1인당 주 40시간 이내, 임금은 시간당 1만 500원(월 최고 168만 원)을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지급 받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일자리정책과(042-270-3490)으로 문의하세요.


대전드림


한편, 대전시는 2016년 대전드림 과학인재양성사업으로 지역인재 764명에게 인턴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대전청년인력관리센터 바로가기]

공공누리 제4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대덕특구에서 청년인턴 찾기! 대전드림 기업 모집"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