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문화

  • 제목 지난해 교통사고 사망자 89명! 사람 최우선 교통정책 추진
  • 담당부서 교통정책과
  • 작성일 2017-03-27

매년 교통사고가 줄고 있다지만, 그래도 지난해 대전에서 교통사고로 숨진 사람은 89명이나 됩니다.
※ 대전시 교통사고 사망자 : ‘12년 121명 ‘13년 87명 ‘14년 97명 ‘15년 88명 ‘16년 89명

도로 위의 안전문제로 소중한 인명을 잃게 되는 것은 단 한 명이라도 안타깝습니다.

대전시는 항상 사람을 최고의 가치로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교통정책을 마련해 추진 중인데요.

올해 ‘교통사고 사망자 없는 안전도시 대전’을 비전으로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마련했습니다.


교통사고 발생을 줄이기 위해 설치된 교차로 야간 조명
[교통사고 발생을 줄이기 위해 설치된 경성큰마을네거리 야간 조명]


대전시는 올해 교통사고 사망자를 지난해보다 14.6% 감소시키는 것을 목표로 교통안전대책을 시행하는데요.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보행자 안전대책(5개 사업)
보행자 안전시설 설치, 보행환경개선사업, 보행교통개선계획, 보행자사고 다발지점 개선,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제한 노면표지

△ 고령자 안전대책(2개 사업)
노인보호구역 지정 및 시설개선, 고령자사고 다발지점 개선

△ 어린이 안전대책(3개 사업)
어린이보호구역 개선 및 유지관리, 어린이ㆍ청소년ㆍ교직원 교통안전교육,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 자전거 안전대책(3개 사업)
자전거 이용시설 정비, 자전거사고 다발지점 개선, 자전거 이용자 안전교육

△ 운수산업 안전대책(2개 사업)
운수종사자 교통안전교육, 도시철도 사고예방

△ 도로환경개선(11개 사업)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 위험도로구조 개선, 상습 교통정체구간 개선,  교통신호체계 운영개선, 교통구획선 개선, 교통신호시설물 신설 및 유지관리, 교통사고 취약구간 개선, 회전교차로 설치, 도심속도 하향 조정, 행동유도디자인 칼라레인 설치, 교통안전시설물 관리시스템 구축

△ 교통안전협력(1개 사업)
교통사고예방 협의회 운영(유관기관)

특히, 대전시는 교통사고 사망자의 51%를 차지하는  보행 중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경찰청, 교육청, 교통안전공단, 언론사 등 유관기관 간 함께 선제적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의식 강화를 중점 추진할 방침이고요.


보행자 사고의 주 원인인 이면도로
[보행자 사고의 주 원인인 이면도로 교통사고]


아울러 어린이, 고령자 등 교통약자가 도로를 안전하고 편안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사람이 우선 되는 도로환경을 조성해 갈 계획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교통정책과(042-270-5721)로 문의하세요.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지난해 교통사고 사망자 89명! 사람 최우선 교통정책 추진"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