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제목 대전-논산 광역발전 국도4호선 확장공사 착수
  • 담당부서 건설도로과
  • 작성일 2018-01-15

대전과 계룡, 논산을 광역생활권으로 이어줄 서대전IC-두계3가 도로 확장공사가 본격 추진됩니다.

서대전IC-두계3가 도로 확장공사
[서대전IC-두계3가 도로 확장공사(붉은 원)]


대전시는 국도 4호선 서대전IC-두계3 확장공사 기본설계 노선안에 대해 오는 16일(유성구)과 19일(서구) 주민설명회를 갖고 의견을 수렴하는데요.

이 구간은 방동저수지를 전후로 양방향 모두 언덕배기 경사구간에 S자 형의 굴곡까지 심해 개선이 꼭 필요한 지역으로 손꼽혔습니다.

국도 4호선은 대전 원도심에서 서남부권을 거쳐 계룡, 논산으로 통하는 주요 도로로, 지속적으로 교통량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대전시는 시민 교통안전 향상과 광역 접근성 강화를 위해 이 구간 도로개선을 추진, 지난해 말 정부 예비타당성조사 심사를 최종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대전시는 올해 확보한 예산 48억 원(국비 24억 원 포함)을 활용해 조속히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올 하반기 사업시행 인가 및 토지보상 등의 절차를 거쳐 내년 착공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공사가 완료되면 도로 안전성이 크게 향상됨은 물론 대전-논산 통행시간도 10분 이상 단축돼 광역경제권 강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국도4호선 대전-논산 구간 도로개선 계획
[국도4호선 대전-논산 구간 도로개선 계획]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건설도로과(042-270-5902)로 문의하세요.

공공누리 제2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대전-논산 광역발전 국도4호선 확장공사 착수"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