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환경

  • 제목 주민자치 마을공동체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 담당부서 공동체정책과
  • 작성일 2019-02-13

우리 동네 공용주차장이 있으면 어떨까요?
동네 빈집을 마을도서관으로 만들게 도와주세요.
이웃끼리 골목순찰대 만들어 볼까요?

시민주권시대, 내가 사는 동네 개선이 곧 도시 전체를 발전시키는 근간이지요.

그래서 마을공동체를 위한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대전시가 도와드리려고요.

마을공동체 활동
[마을공동체 활동]


주민자치 마을사업 지원

대전시가 ‘공동체 마을계획 수립사업’을 본격 추진합니다.

마을공동체 활동


이 사업은 다양한 마을공동체가 마을의제를 발굴하고 조사하는 과정을 통해 주민자치를 강화함으로써 진정한 주민자치를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는데요.

주차, 골목안전, 쓰레기, 빈집, 마을도서관 등 생활밀착형 정책을 주민 스스로 결정하고 해결하면서 공동체의식과 자치역량을 높이는 효과가 기대됩니다.

신청 대상은 마을계획 수립을 희망하는 20명 이상 공동체고요.

접수는 오는 28일까지 대전시사회적자본지원센터(아래 링크)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전자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됩니다.

사업설명회 개최
- 1차 2019. 2. 19.(화) 10:00 / 청춘다락 1층
- 2차 2019. 2. 21.(목) 14:00 / 청춘너나들이

마을공동체 활동


선정된 공동체는 마을자원조사 및 의제 발굴, 마을회의, 마을총회 등에 필요한 사업비 500만 원과 기획도우미를 지원받을 수 있고요.

선정된 의제는 사안에 따라 최고 2,000만 원 규모 주만참여예산제 사업 반영, 또는 마을공동체 활성화사업 연계 등 혜택도 부여됩니다.


마을공동체 활동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공동체정책과(042-270-0722) 또는 대전시사회적자본지원센터 홈페이지(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대전시사회적자본지원센터 바로가기]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주민자치 마을공동체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