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행정

  • 제목 대전 중장기발전계획 올 상반기까지 수립한다
  • 담당부서 대변인실
  • 작성일 2019-01-21

허태정 대전시장은 2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도시경쟁력을 높일 중장기 발전계획을 올 상반기 중 완성하라고 지시했습니다.

21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발언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21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발언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은 “우리시가 과거 고속성장으로 중부권 거점도시가 됐지만 2010년 이후 성장이 둔화되고 있다”며 “그럼에도 지금까지 계획을 보면 분야별로 어떻게 좋은 도시를 만들지에 대한 비전이 미흡하다”고 지적했는데요.

이어 허 시장은 “우리시가 매년 10년 단위로 마련하는 시책을 이번에 새롭게 발전시키자”며 “각 실국은 대전을 어떻게 가꾸고 발전시킬지 비전이 담긴 중장기 계획을 마련하라”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허태정 대전시장은 새로운 도시발전계획은 양적 발전을 넘어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방안이 담겨야 한다고 주문했는데요. 

이와 관련해 “도시의 양적 성장도 고민해야지만, 전체적인 시민 삶의 질과 환경을 어떻게 개선해야 할지 지혜를 모아야 한다”며 “구체적 그림은 새로운대전위원회, 전문가간담회 등을 통해 다양한 생각을 수렴토록 하라”고 당부했고요. 

또 “기획조정실은 실국별 계획을 오는 4월 중 1차 정리하고 보완해 6월 말까지 완성하라”고 덧붙였습니다.


21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
[21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대전 중장기발전계획 올 상반기까지 수립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