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제목 정윤기 대전시행정부시장 업무 본격 시작!
  • 담당부서 인사혁신담당관
  • 작성일 2019-02-18

“그동안 정부부처에 근무하며 구상했던 여러 좋은 사업들을 대전에서 실현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신임 정윤기 대전시행정부시장이 1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시정전략회의에서 시민과 대전시 발전을 위한 포부를 밝혔습니다.


정윤기 대전시행정부시장
[1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시정전략회의에서 인사말을 전하는 정윤기 대전시행정부시장]


지난 15일 부임한 정 행정부시장은 이날 회의에 참석해 실국장들과 첫 공식 회의를 갖고 본격 업무를 시작했는데요

정 행정부시장은 1965년 부산에서 태어나 서울대 법학과와 동 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를 마친 뒤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대학에서 법학박사학위를 받았고요. 공직은 1990년 제33회 행정고시를 통해 입문했습니다.

이어 정 행정부시장은 행정자치부 인사기획과, 중앙인사위원회 인재채용과장, 행정안전부 정보기반정책관과 지역발전정책관 등을 거치며 탁월한 업무능력을 인정받았고, 특히 2017년 전자정부국장을 맡아 지능형 전자정부 토대 마련에 중추적 역할을 했습니다.

정 행정부시장은 “시민과 대전이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며 직원들과 수시로 토론하겠다”며 “무엇보다 시장이 보다 큰일을 할 수 있도록 든든한 뒷받침이 되겠다”고 밝혔습니다



약력

정윤기(鄭允璂) 대전시행정부시장

University of South Carolina(Juris Doctor, 2002)

서울대학교 행정학(석사, 1991)

서울대학교 법학(학사, 1988)

(사무관)

행정고시 33(1990. 4.)

총무처 인사기획과

(서기관)

중앙인사위원회 인재조사·인재채용·인재기획과장

행정안전부 조직기획과장

(부이사관)

행정자치부 정보화전략실 정보기반정책관

안전행정부 인사실성과후생관

(고위공무원단)

행정자치부 국가기록원 기록서비스부장

행정자치부 지방행정실 지역발전정책관

행정안전부 전자정부국장(2017)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정윤기 대전시행정부시장 업무 본격 시작!"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