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경제

  • 제목 대전산단을 청년친화 산업단지로!
  • 담당부서 투자유치과
  • 작성일 2019-01-08

젊은이가 머물게 하는 두 가지 조건!

바로 쾌적한 주거환경과 안정적 일자리.

그래서 대전시가 만든 기회, 대전산업단지를 젊고 역동적인 공간으로 변모시키는 것입니다. 대전산업단지가 정부 추진 ‘2019년 청년친화형 선도 산업단지 공모사업’에 선정됐거든요.

대전산업단지 재생사업 조감도
[대전산업단지 재생사업 조감도]


이 사업은 산업단지에 젊은 인재와 신산업이 모이는 활력공간으로 재편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데요. 2021년까지 청년친화형 선도 산업단지를 선정해 휴폐업공장 리모델링 임대사업, 산업단지 편의시설 확충, 중소기업 공동어린이집 건립 등 청년층이 선호하는 근무·정주환경을 조성하는 계획을 담고 있습니다.

또 대전시는 이와 별개로 대전산업단지가 유등천과 주택지로 둘러싸여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을 해소하기 위해 평송청소년수련원에서 대전산업단지를 잇는 서측진입로 건설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고요. 아울러 도로 등 대전산업단지 기반시설 보강도 진행 중입니다.

2021년 완공 예정인 대전산업단지 서측 진입로
[2021년 완공 예정인 대전산업단지 서측 진입로]


대전시는 대전산업단지가 이번 청년친화형 선도 산업단지 조성과 서측진입로 신설, 기반시설 보강 등을 마치면 대전경제에 새로운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1970년 대 조성된 이후 대전경제의 심장으로 뛰다가 도심확산과 이용효율 저하로 쇠락한 대전산업단지가 미래를 여는 새 모습으로 탈바꿈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투자유치과(042-270-3772)로 문의하세요.

공공누리 제2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대전산단을 청년친화 산업단지로!"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