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문화

  • 제목 [2022 달라진 대전]공영자전거 타슈를 무료로
  • 담당부서 건설도로과
  • 작성일 2022-01-06

자전거 타기 좋은 도시 대전.

도시 곳곳에 이용이 편리한 공영자전거 ‘타슈’ 스테이션.

올해부터 타슈 이용료가 무료(1시간)입니다!


대전시 공용자전거 타슈
[대전시 공용자전거 타슈]


타슈 1시간 무료 이용 시행

대전시가 1월 1일부터 타슈 이용료 1시간 무료 제도를 시행합니다.

이번 결정은 근거리 대체 교통수단, 대중교통 환승, 여가스포츠 등 다양한 시민 교통수단으로 자리 잡은 타슈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인데요.

1시간 이내 무료이용 후 반납하고 다시 대여할 경우에도 무료여서 시민의 1회 평균 이용시간을 볼 때 사실상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셈입니다.

아울러 대전시는 무료이용에 따른 타슈 독점사용을 예방하기 위해 1시간 초과에 대한 추가 사용료를 30분당 500원 부과합니다.(1일 최대 5,000원)


타슈 무료이용


현재 타슈는 1,000개 대여소를 통해 5,000대가 운영되고 있어 대전 곳곳을 빈틈없이 다닐 수 있습니다.

위치기반 타슈 업그레이드

대전시는 시민이 보다 편리하게 타슈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자전거에 QR단말기를 부착, 스마트폰 앱으로 간편하게 대여와 반납이 가능한 공유자전거 시스템 도입하는데요.

오는 3월 말까지 타슈 2,500대를 QR단말기 공유자전거로 편성, 버스정류장이나 도시철도역사 등 환승연계 근거리 교통수단으로 활용하고요.

아울러 공유자전거 대여소의 설치 간격을 줄이고 아파트 등 주거 밀집지역, 관공서, 쇼핑센터 등에 대여소 1,000개소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스마트폰으로 한눈에 볼 수 있는 타슈 이용현황
[모바일로 한눈에 볼 수 있는 타슈 이용현황]


타슈 이용은 본인인증을 위해 타슈 홈페이지(아래 바로가기)나 스마트폰 앱에서 회원가입 후 언제나 편리하게 탈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건설도로과(042-270-5923)로 문의하거나 타슈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타슈 1시간 무료이용 영상으로 보기
[타슈 1시간 무료이용 영상으로 보기]




타슈 홈페이지 바로가기
[타슈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2022 달라진 대전]공영자전거 타슈를 무료로"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