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제목 서대전-계룡 도로가 넓어져요! 6차선 확장공사 착수
  • 담당부서 건설1과
  • 작성일 2020-11-24

관저지구에서 계룡·논산 방향으로 갈 때.

서대전나들목을 지나 언덕길 접어들자마자 급커브, 내리막길에 다시 급커브, 방동다리를 지나며 시원한 호수풍경을 보나 싶더니, 건너자마자 이번엔 더 급커브에 오르막길, 내려갈 때 다시 급커브.

오르락내리락 가속과 감속을 반복하며 위태롭게 차선 물고 가는 차를 적지 않게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게다가 출퇴근 시간은 물론이고 휴일 저녁마다 교통량은 또 어찌나 많은지.

그래서 대전시가 본격 착수!


서대전나들목~계룡두계삼거리 도로개선
[서대전나들목~계룡두계삼거리 도로확장]


서대전나들목~계룡두계삼거리 도로개선

대전시는 상습 혼잡구간 서대전나들목-계룡시 국도 4호선 5.54km 구간을 기존 4차로에서 6차로로 확장하는 광역도로 사업을 본격 시작합니다.

이번 공사는 대전과 계룡의 도시 확장으로 증가한 교통 혼잡을 해소하고요.

또 이 구간 심한 경사와 굴곡진 선형을 개선해 안전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하는데요.


서대전나들목~계룡두계삼거리 도로개선
[서대전나들목~계룡두계삼거리 도로확장 구간 및 경사도]


총사업비는 652억 원(국비 326억 원, 시비 326억원)이며. 완공은 2023년 6월 예정입니다.

대전시는 단계별 작업계획을 마련, 공사기간 중 기존 4차로를 유지해  교통정체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건설관리본부(042-270-8772)로 문의하세요.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서대전-계룡 도로가 넓어져요! 6차선 확장공사 착수"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