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행정

  • 제목 서구 대덕구 자전거도로 개선사업 진행
  • 담당부서 건설도로과
  • 작성일 2018-07-02

건강, 편리, 친환경…, 다양한 이유로 시민이 애용하는 자전거.

자전거인구가 늘면서 관련 인프라에 대한 시민 수요도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대전시가 시민의 안전하고 편리한 자전거 이용을 돕기 위해 사고위험 자전거도로 정비사업을 진행합니다.

갑천변 자전거도로를 이용하는 시민
[갑천변 자전거도로를 이용하는 시민]


최근 대전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사고위험 자전거도로 정비사업 공모에 선정돼 특별교부세 4억 원을 확보했는데요

이에 따라 대전시는 서구 한가람네거리-도솔로 0.5㎞구간. 대덕부 법동-읍내리 일원 0.9㎞구간 자전거도로를 대상으로 통행환경 개선작업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이 두 곳은 자전거도로와 보행로가 구분되지 않아 안전사고 우려가 있었는데요.

사업이 완료되면 자전거통행 편리성과 시민보행 안전성이 동시에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와 함께 대전시는 도심 주요 축을 연계하는 간선자전거도로망 구축사업을 추진하는데요.

우선 올해 북유성대로 2.39㎞구간을 완성할 방침입니다.

이밖에 대전시는 자전거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모 착용, 야간 전조등 사용, 휴대전화 사용하지 않기 등 안전수칙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정비된 자전거도로
[정비된 자전거전용도로]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건설도로과(042-270-5922)로 문의하세요.

공공누리 제2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서구 대덕구 자전거도로 개선사업 진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