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행정

  • 제목 중요 예산사업 체계적 관리로 효율성 높인다
  • 담당부서 대변인실
  • 작성일 2019-04-29

허태정 대전시장은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내년도 신규 발굴 국비사업 점검회의 겸 주간업무회의를 갖고 시정 핵심사업 예산확대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허태정 대전시장은 “내년 정부예산안에 반영될 시책의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대응하라”며 “정부가 추진하는 사업에 근거해 우리시가 할 만한 사업을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주문는데요.

특히 “가능성이 있는 것은 성숙되지 않은 자료라도 별도로 추출해 분석하고 구체화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또 약속사업에 대해서는 “어떤 내용이 얼마나 반영될지 데이터화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해서 실행력을 높여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허태정 대전시장
[허태정 대전시장]


아울러 허태정 대전시장은 올해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시민 참여가 예년보다 급증한 것에 대해 알찬 결실로 보답해야 한다고 강조했는데요.

이에 대해 “이번 주민참여예산 아이디어 공모에서 전년보다 10배 가까이 접수된 것은 시민의 시정참여 관심과 의지가 높아진 것”이라며 “이를 통해 보다 실질적인 시민참여를 확대하고, 또 다양한 형태로 진행시켜 시민축제의 장으로 승화시키자”고 밝혔습니다.

이어 허태정 대전시장은 내년 국비사업 관련 활동이 보다 선제적이고 역동적으로 전개돼야 한다고 주문했는데요.

허태정 대전시장은 “예산은 결정단계에서 새롭게 바꾸는 게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초기부터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한다”며 “관계 부처와 국회에 대한 세밀한 준비로 올 가을 좋은 성과를 만들어내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밖에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은 주정차 절대금지구역 설정, 원도심활성화사업 영역 확대 등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중요 예산사업 체계적 관리로 효율성 높인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