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문화소식

제13회 대전ART마임페스티벌

2021.10
  • 등록일 : 2021-09-26
  • 조회수 : 74



101~2일 옛 충남도청사


현대마임연구소 제스튀스가 주최하고 창작컴퍼니 미메시스 협동조합과 대전ART마임페스티벌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대전지역 유일의 ART마임축제로, 올해는 특히 사전 접수를 통한 선착순 초대관람과 함께 온라인 시민참여 콘텐츠를 활용, 시민들의 다양한 참여의 문을 열어놓았다.


 

101() 저녁730~910분 첫 몸짓 날

옛 충남도청사 정문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페스티벌의 개막 오프닝 ‘Space Of Peace’는 역사성 있는 근대건축물과 문화예술의 만남을 통해 역사성을 담고 있는 공간을 현재의 몸으로 재조명한다. 평화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오브제 마임 공연, 에어리얼 아트, 시민참여 노는 몸 프로젝트(마임챌린지 시민참여 영상공연), 온라인 국제교류, 음악난장이 진행된다. 특히 시민참여 노는 몸 프로젝트 일환인 마임챌린지로 대전시민들이 직접 참여한 마임동작을 엮어 전시 영상공연으로 제작해 선보인다. 당일 개막식 축제 현장에서 비대면 프로젝트로 송출된다.

 


102(토요일) 둘째 몸짓 날

대전ART마임페스티벌 둘째 날은 두 가지 색깔로 진행된다. 먼저 AHA! 몸 예술치유 시민참여 특별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오후 1~230분 온라인 ZOOM으로 진행되는 대전시민과 함께 나누는 그림책마음챙김명상은 인문치유학자의 그림책과 마음챙김명상을 접목한 특별한 치유프로그램으로 시민들과 만난다. 이어 오후 3~430분 계룡문고에서 열리는 몸의 인문학 마음이 묻고 몸이 답하다에서는 예술가들과 함께 몸을 키워드로 소소하면서도 의미 있는 느슨한 이야기마당이 펼쳐지는데, 사전 신청한 대전시민들과 오프라인으로 만난다.


같은 날 옛 충남도청사 정문 야외광장 및 본관에서 저녁 6~9시 펼쳐지는 메인프로그램은 다양한 마임장르를 한 자리에서 관람하며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클라운마임, 코믹서커스마임, 오브제 마임, 한국마임협의회공연, 지역아티스트공연, 음악난장 등 다채롭고 신나는 작품을 비롯해 실험적인 공연까지 준비되어 있다. 문의 : 257-1231

 

사전 신청

· 대전아트마임페스티벌 홈페이지 http://daejeonartmime.com/커뮤니티/공지사항에서 간단한 구글신청서 작성 제출(네이버 검색 창에 대전아트마임페스티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