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새로운 시작! 시민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대전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하나하나가 대전의 희망을 만듭니다.

대전시정과 관련된 제안, 개선사항, 비전을 제시해주세요. 일반민원, 고충민원은 “대전시에 바란다”를 이용하시면, 더욱 신속하게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충남대학교 학생홍보대사 부기장 조현수입니다

  • 진행상황 처리완료
  • 신청자 조**
  • SMS수신여부 SMS,이메일수신
  • 처리부서
  • 첨부파일
허태정 시장님 안녕하세요
저는 충남대학교 학생 홍보대사 백마누리 17기 부기장 조현수입니다.

현재 서울에는 한국홍보대사연합(ASA-K)이라고 하는 서울근교 홍보대사들 연합이 있어 정기적으로 현대자동차와 같은 기업이나 서울시와 연계하여 벽화 그리기,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화분을 설치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있습니다. 대전에선 한남대학교와 더불어 저희 학교 또한 이 곳에 가입되어 매월 정기 회의에 참석하거나 여러가지 활동들이 있을 때 올라가서 활동하곤 합니다.

저는 대전에서 태어나 대전에서 자라고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를 나오고 충남대학교를 다니는 대전을 대표하는 사람입니다.
마찬가지로 충남대학교는 대전을 대표하는 학교로 충남대학교 학생홍보대사는 대전을 위한 활동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수개월의 고민끝에 저희 학교 뿐만아니라 대전내 대학교 학생 홍보대사들의 힘을 합쳐 하나의 단체를 구상하고 싶다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바로 실행에 옮겨 현재 카이스트, 충남대학교, 한밭대학교, 한남대학교, 대전대학교, 우송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 배재대학교 학생 홍보대사의 기장단들을 모았습니다.(대전과학기술대학교와 목원대학교, 건양대학교, 대덕대학교는 내년 홍보대사가 리뉴얼되면 합류하거나 회신을 기다리고있습니다.)

1월부터 대전시와 대전권내 대학교 학생홍보대사가 힘을 합쳐 주기적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활동을 기획하고 만들어보고싶어 이렇게 글을 남기게되었습니다. 비록 시작은 미약해도 시간이 흐른다면 끝은 창대해지리라 믿습니다.

확인해주시고 간략하게 라도 답장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충남대학교 학생 홍보대사 부기장 조현수 드림 -
답변
ㅇ 안녕하세요 귀하께서 문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ㅇ 대전시에서는 청년들의 사회활동 참여를 위해
- 대청넷(대전청년정책네트워크) 운영 : 정책모니터링과 정책제안 활동 지원 / 활동기간 10개월 /
누구나 참여
-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 : 대학생 동아리 및 3인이상의 커뮤니티에게 활동비 및 프로젝트 사업비 공모 지원
(팀별 50~1,000만원 지원, 69개팀, 활동기간 5~8개월)
* 공모기간 : 2월 예정 / 대전청춘광장 공지
- 3개소의 청년공간별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 참여가능
* 청춘나들목, 청춘너나들이, 청춘두두두

ㅇ 청년정책 정보를 위해 청년홈페이지 “대전청춘광장”을 운영 중이며, 대학별 홈페이지에도 연계되어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귀하의 소중한 의견 감사드리며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시 청년정책과(042-270-0811)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