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7월, 대전의 즐길거리

7월 하루의 맛! 이달의 테마 음식 케이크
뜨거운 여름! 이열치열이냐 이냉치열이냐
이열치열! 삼복더위 잡아라~ 삼계탕 vs 부드러운 목 넘김, 톡 쏘는 청량감 이색맥주
[이열치열! 삼복더위 잡아라~ 삼계탕

푹푹 찌는 여름. 더위에 지친 몸을 충전해줄 보양식으로 삼계탕만 한 것이 없다. 큰 뚝배기에 생닭과 인삼, 찹쌀, 대추 등 영양 재료를 듬뿍 넣어 푹 고았기 때문. 이열치열이라 했던가. 뜨끈한 삼계탕 한 그릇으로 더위사냥을 떠나보자.

금성삼계탕
#1. 삼계탕 하나면 OK! ‘금성삼계탕’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삼계탕전문점. 단일메뉴로 오로지 삼계탕만 판매한다. 주인장의 뚝심만큼 깊고 진한 국물 맛도 가히 일품이다. 국내산 생닭을 푹 고아 고기가 촉촉하고 부드럽다. 또 여느 삼계탕집과 달리 찹쌀밥과 닭을 따로 끓여 국물이 걸쭉한 것이 특징. 프로먹방러 백종원 아저씨도 극찬했다고 하니 더 이상 무슨 설명이 필요하리. 직접 와서 맛보길 바란다.

- 주소 :
대전광역시 동구 선화로196번길 44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30
- 추천메뉴 :
삼계탕(단일메뉴)
수복삼계탕
#2. 골라 먹는 재미, 맛있는 즐거움! ‘수복삼계탕’

야관문삼계탕, 십전대보삼계탕, 숭늉삼계탕 등 무려 10가지 이색삼계탕을 판매한다. 고르는 재미가 쏠쏠. 매일 아침 배달되는 신선한 닭과 국내산 인삼, 11가지 한약재를 직접 다려 만들기 때문에 국물 맛이 진하고 담백하다. 한 그릇 뚝딱 해치우면 원기보충 끝! 특히 고춧가루를 팍팍 넣어 끓인 빨간삼계탕은 스트레스 해소, 과음한 다음날 해장에 제격이라 인기가 좋다.

- 주소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66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 추천메뉴 :
빨간삼계탕, 숭늉삼계탕
낙원회관
#3. 삼계탕, 녹두와 사랑에 빠지다 ‘낙원회관’

노란빛깔이 식욕을 부르는 낙원회관의 녹두삼계탕. 찹쌀과 녹두를 아낌없이 넣어 국물이 걸쭉하면서도 일반 삼계탕에 비해 훨씬 고소하다. 또 영계를 푹 고아 내 고기가 야들야들하며 식감이 쫄깃하다. 마치 부드러운 닭죽을 먹는 느낌. 함께 나오는 상추겉절이, 동그란 무김치를 곁들이면 감동은 두 배가 되니 꼭 같이 먹도록 하자. 이 밖에도 한방삼계탕, 매생이삼계탕을 판매한다.

- 주소 :
대전광역시 서구 계룡로585번길 20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30
- 추천메뉴 :
녹두삼계탕, 매생이삼계탕
부드러운 목 넘김, 톡 쏘는 청량감! 이색맥주

시원한 맥주의 계절이 돌아왔다. 무더위에 지친 심신을 달래는 시원한 맥주 한 잔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한 여름밤의 여유, 그 자체. 여기에 특별함을 더하고 싶다면 이색맥주로 눈을 돌려보자. 수제맥주부터 과일청맥주까지! 독특한 맛과 향이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줄 것이다.

바이젠하우스
#1. 한국형 수제맥주가 궁금해? ‘바이젠하우스’

15년 전통을 자랑하는 수제맥주전문점. 공주밀맥주, 우성IPA 등 독자적인 레시피로 만든 10여 가지 수제맥주를 판매한다. 수입수제맥주와 달리 알밤 등 한국적인 맛을 내는 것이 특징. 가게 한편에는 맛과 향, 알코올, 탄산에 따라 맥주를 분류해놓은 가이드판이 있어 누구나 쉽게 취향에 맞는 맥주를 고를 수 있다. 직접 마셔보며 고르고 싶다면 4가지 맥주를 조금씩 맛볼 수 있는 샘플러 메뉴를 시키는 것을 추천한다.

- 주소 :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서로 46
- 영업시간 :
평일 17:00 ~ 익일 01:00 | 주말 17:00 ~ 익일 02:00
- 추천메뉴 :
공주밀맥주, 밤마실
설핏
#2. 테라스에서 즐기는 시원한 한 잔. ‘설핏’

원도심 주택가 한가운데 자리한 카페&펍. 낮에는 주로 커피와 음료, 디저트류를 판매하고 저녁에는 맥주와 간단한 안주류를 판매한다. 특히 모히또 맥주, 할로윈 맥주 등 독특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시그니처 맥주는 여름철 인기메뉴 중 하나. 2층 테라스에서 마시면 맛도 감동도 모두 두 배가 된다. 분위기 있는 여름밤을 보내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 주소 :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서로51번길 28
- 영업시간 :
매일 10:30 – 24:00 | ※ 월요일 휴무
- 추천메뉴 :
모히또 맥주, 할로윈 맥주
The&The 1955
#3. 상큼한 과일맥주 한 잔 어때요? ‘The&The 1955’

태평시장 인근에 있는 생맥주전문점. 일반 생맥주뿐 아니라 까만색처럼 진하고 쌉싸름한 맛이 일품인 흑생맥주도 판매한다. 특히 사과, 자몽 등의 과일과 청을 넣어 만든 과일맥주는 이곳의 베스트 메뉴. 상큼한 향과 달콤한 맛으로 부담 없이 먹기 제격이다. 이 밖에 국산, 수입 등 여러 종의 병맥주도 판매한다.

- 주소 :
대전광역시 중구 수침로55번길 35
- 영업시간 :
매일 18:00 ~ 익일 02:00
- 추천메뉴 :
그린애플맥주, 자몽맥주
  • 담당부서 : 관광마케팅과
  • 담당자 : 이지현
  • 문의전화 : 042-270-3984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