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대전관광 Daejeon Metropolitan City

검색하기

검색하기

10월, 프레임에 담는 대전

10월 하루의 맛! 이달의 테마 음식 케이크
굴 요리
향긋한 바다내음 몰고 온 귀한손님 굴 요리

선선한 가을바람에 기분이 절로 좋아지는 요즘, 좀 더 흥을 돋우기엔 맛있는 제철요리로 배를 채우는 게 최고다. 10월하면 차가워진 바닷물을 머금고 자란 굴이 단연 인기. 싱싱한 굴과 노하우로 해안가 맛집에 버금가는 인생굴요리를 선사하는 대전의 대표 굴요리맛집 3곳, 지금 소개한다.

#1. 오색나물밥, 바다내음 머금은 굴과 만나다 ‘문성회관’

동구 유천동에 자리한 굴요리전문점. 생굴회는 물론 굴석화찜, 굴삼겹살구이, 굴국밥, 굴삼계탕, 굴매생이 등 10여 가지 굴요리를 판매한다. 굴로 만들 수 있는 요리는 다 있는 셈. 그중에서도 따끈한 밥 위에 당근, 미나리, 양배추 등 오색나물 고명과 굴을 듬뿍 얹은 굴밥이 단연 인기다. 간장을 살짝 넣은 뒤 골고루 비벼 한 숟갈 입에 넣으면 향긋한 바다향이 나물향과 어울리며 감칠맛을 선사한다. 기본반찬으로 순두부찌개가 나오니 함께 곁들이면 더욱 좋다.

- 주소 :
대전광역시 중구 계백로1603번길 30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 매월 첫째, 셋째 주 일요일 휴무
- 추천메뉴 :
굴밥, 굴매생이
#2. 시원한 굴국밥 한 그릇 어때요? ‘동태랑굴이랑’

굴국밥, 굴해장국이 맛있기로 소문난 맛집. 굴과 매생이를 넣고 끊인 국물을 베이스로 굴국밥은 두부와 부추, 굴해장국은 콩나물이 더해져 나온다.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 맛이 일품. 굴해장국은 굴국밥보다 조금 더 매콤하다. 특히 이곳 국밥에는 계란하나가 통째로 들어가는데, 노른자의 고소함이 굴과 매생이의 향긋함과 오묘하게 어울려 맛을 더한다. 기본반찬으로 나오는 부추무침을 넣어 말아 먹으면 더욱 맛있다고 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 주소 :
대전광역시 동구 신기로101번길 25-11
- 영업시간 :
매일 09:30 ~ 21:30 ※ 연중무휴
- 추천메뉴 :
굴국밥, 굴해장국
#3. 통영에서 날아온 굴, 맛보고 싶다면? ‘통영굴나라’

가게이름에서 알 수 있듯 매일 통영에서 싱싱한 굴을 공수해 요리한다. 생굴을 쪄서 먹는 생굴찜, 푹 끓여낸 굴국밥과 굴매생이탕, 기름에 바삭 튀긴 굴튀김 등 메뉴가 다양해 입맛에 맞게 고르면 된다. 대표메뉴는 생굴보쌈. 상추에 탱글탱글한 생굴과 돼지수육, 보쌈김치, 쪽마늘을 얹어 한 입 크게 쌈 싸먹으면 입가에 절로 미소가 돌 정도로 맛있다고. 친구, 연인, 가족들과 가볍게 술 한 잔 기울이기에도 더 없이 좋은 곳.

- 주소 :
대전광역시 서구 월평로 76
- 영업시간 :
(평일)12:00 ~ 14:00 (주말)17:40 ~ 24:00 ※ 브레이크 타임 : 14:00 ~ 17:40
- 추천메뉴 :
생굴보쌈, 생굴찜
  • 담당부서 : 관광마케팅과
  • 담당자 : 이지현
  • 문의전화 : 042-270-3984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