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청

대전 음악전용공연장 건립 전문가 포럼


대전시는 23일 옛 충남도청사 소통협력공간(모두의 공터)에서 대전 음악전용공연장 건립 전문가 포럼을 개최했다.

 

ㅇ 이번 포럼은 대전 음악전용공연장 건립 타당성조사 및 건축기획 용역추진 과정에서 건립 필요성과 용역 추진상황을 공유하기 위해 관계 전문가와 시민이 함께 토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ㅇ 전정임 충남대학교 음악과 교수, 최정우 목원대학교 도시공학과 교수, 홍주영 충남대학교 건축공학과 교수, 황하연 대전음악협회 회장이 토론자로 참석했다.

 

ㅇ 토론자들은 우리 지역 관계 전문가로서 음악전용공연장 건립의 필요성과 지역 현황에 적합한 대전 음악전용공연장 건립 방향을 제안했다.

 

ㅇ 토론 후에는 참석한 음악, 건축 분야 전문가들과 시민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도 이어졌다.

 

ㅇ 시는 이날 논의된 의견을 검토해 사업계획안에 적극 반영하고 올해 하반기에 리맥에 타당성 조사를 의뢰한다는 방침이다.

 

노기수 대전시 문화관광국장은 대전 음악전용공연장 건립사업은 일류 문화도시 대전을 조성하는데 중요한 사업으로 무엇보다 우리 지역 관계 전문가들과 시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했다라면서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붙임1] 행사개요


 

 

 

 

 

 

 

 

 

 

 

 

 

 

 

 

 

 

 

 

붙임1

 

행사 개요

용역 개요

(용 역 명) 대전음악전용공연장 건립 타당성조사 및 건축기획 용역

(용역기간) `23. 11. 24. ~ `24. 8. 19. / 착수일부터 270(9개월)

(주요내용) 타당성조사 및 건축기획(기획디자인 공모 포함) 1

(용 역 비) 1,144,500천원(금일십일억사천사백오십만원)

(용역수행) 대전세종연구원 컨소시엄(엠에이 건축사사무소)

행사 개요

(일 시) 2024. 4. 23.() 10:00 ~ 11:30

(장 소) 옛 충남도청사 / 소통협력공간(모두의 공터)

(내 용) 건립 필요성 및 용역 추진상황 공유, 질의·응답, 의견수렴 등

(참 석 자) 60여명

- (토론자) 4 / 전정임 교수(음악·공연정책), 황하연 회장(공연기획), 최정우 교수(도시건축), 홍주영 교수(건축음향)

- (배 석) 대전광역시민, 대전예술의전당, 대전음악협회, 대전건축사회, 대전건축가회 등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대전 음악전용공연장 건립 전문가 포럼!"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