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청

대전보건환경연, 반려동물 인수공통전염병 무료 검사


대전보건환경연구원은 12‘2024년 대전 반려동물 건강한마당이 열리는 대전반려동물공원에서찾아가는 반려동물 이동검진센터를 운영한다.

 

ㅇ 검진센터에서는 반려동물에 대한 인수공통전염병 (5) 무료 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ㅇ 검사 항목은 진드기를 매개로 감염되는 라임병, 아나플라즈마증, 에를리키아증 모기를 매개로 감염되는 심장사상충증 오염된 분변이나 물의 접촉·섭취로 감염되는 지알디아증 등 5종으로 반려동물이 감염되면 사람에게 전염될 수 있는 인수공통전염병이다.

 

ㅇ 검사를 받으려면 반려동물과 함께 행사장 내 보건환경연구원 검사 부스에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방문하면 된다.

 

ㅇ 이번 검사는 대전수의사회(회장 정기영) 동물병원들과 공동으로 검사를 진행하며, 혼잡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검사는 시간당 30마리 이하로 제한하고 검사 물량(120마리 한정)이 소진될 때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용현 대전보건환경연구원장은찾아가는 이동검진센터를 운영한 지 올해로 4년 차가 됐다라며지난 3년간 총 522마리를 대상으로 검사를 진행한 결과 아나플라즈마(1), 지알디아증(5), 심장사상충 (1) 감염 반려견을 확인해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보호자에게 안내하여 많은 호응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ㅇ 이어 앞으로도 지속해서 사업을 추진하여 시민과 반려동물이 함께 건강하고 행복하게 공존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대전보건환경연, 반려동물 인수공통전염병 무료 검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