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과학

  • 제목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시민 공모전
  • 담당부서 정보화담당관실
  • 작성일 2018-09-04

4차산업혁명의 심장 인공지능, 그 인공지능이 돌아가는 정보의 원천이 바로 빅데이터.

4차산업혁명 성공 열쇠는 얼마나 많은 빅데이터를 확보하고, 이를 어떤 알고리즘으로 활용하는가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공모전


대전시가 4차산업혁명 특별시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공모 주제는 대전시가 추진 중인 각종 현안에 대한 빅데이터를 활용·분석하고 개선점을 찾을 수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입니다.

대전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4차산업혁명 원재료인 빅데이터에서 새로운 가치를 찾아내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는데요.

특히, 미래형 도시문제와 날로 복잡해지는 사회 이해관계 속에서 시민주도 공동체가 갖는 문제를 해결할 새로운 방책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응모 방법은 대전시홈페이지 공모페이지(아래 링크)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내달 5일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됩니다.

시상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상내역

구   분

상 훈

시상수

상 금

대   상

대전광역시장

1

500만 원

우수상

대전광역시장

1

300만 원

장려상

대전광역시장

1

200만 원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정보화담당관실(042-270-3232)로 문의하세요.


[대전시 빅데이터 활용 공모전 접수 바로가기]

공공누리 제2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시민 공모전"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