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제목 시민과 시정, 이제 밴드(BAND)로도 통합니다!
  •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 작성일 2016-09-26

시민과 밴드(BAND)로 통합니다!

대전시가 전국 지자체 최초로 그룹형 커뮤니티 서비스인 밴드(BAND)에  ‘행복키움 대전시 공식밴드’를 개설했습니다.

행복키움 대전시 공식밴드  


밴드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른 커뮤니티 수단보다 몰입도가 높고 체류시간이 상대적으로 길어 시민과 시정을 이어주는 수단으로 유리한게 장점으로 꼽히는데요.

대전시는 이번에 개설한 밴드를 활용해 시 또는 자치구에서 개최하는  축제 및 행사를 홍보하고, 시민이 자유롭게 댓글을 달거나 공감을 표시하며 시정에 대해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고요.

또 대전을 알고 싶어 하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특히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주제의 모임들이 대전에서 만나 즐길 수 있는 ‘전국밴드클럽축제(가칭)’를 개최할 계획입니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 23일 밴드(BAND)와 지자체 최초로 공식인증밴드 운영 관련 기술지원, 콘텐츠 관리를 위한 리더 교육, 홍보 등에 대해 협력할 것을 약속하는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시민과 시정, 이제 밴드(BAND)로도 통합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 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