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경제

  • 제목 대전시-美 몽고메리카운티, 경제·과학 협력 맞손!
  • 담당부서 도시브랜드담당관
  • 작성일 2024-05-10


대전시는 10일 오노마호텔 D-유니콘 라운지에서 경제·학 등의 교류 강화를 위해 대전을 방문한 자매도시 미국 몽고메리카운티 사절단 환영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대전시와 몽고메리카운티는 이날 행사에서 기업진출 시 상호 지원 등 경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체결하고 양 도시의 바이오산업 현황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external_image


몽고메리카운티는 바이오헬스 및 생명공학이 주력산업으로 국립 보건원, 미국 식약처 등 주요 바이오 분야 정부 기관과 300개 이상의 바이오 분야 기업 및 4만여 명의 기술자를 보유한 도시입니다. 세계경제과학도시연합의 참여도시이기도 하죠.


대전시와 몽고메리카운티는 2017년 자매도시 협력관계를 맺고 2017년 대전 APCS, 2022년 대전 세계지방연합(UCLG)총회, 2023년 대전 세계혁신도시포럼 참가 등 지속적인 교류를 펼쳐오고 있습니다.


external_image


이장우 대전시장은 “이번 몽고메리카운티 사절단 방문이 양 도시의 바이오 분야 교류 확대는 물론, 대전 바이오 기업들의 미국 진출을 위한 교두보되길 바란다”며 “오는 6월 시애틀 및 몽고메리카운티에 방문할 대전시 경제사절단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더불어 더욱 발전된 교류를 위해 9월 예정인 (가칭)세계경제과학도시연합 창립식에도 몽고메리카운티 시장초청했습니다.


external_image


올해 9월 세계 최고 수준의 대덕특구 과학기술 및 자원을 글로벌 경제플랫폼과 연계하기 위한 (가칭)세계경제과학도시연합 창립에 역량집중하고 있습니다.


마크 엘리치 시장은 “과학기술 중심도시인 대전과 교류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것에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양 도시의 인적 교류 및 첨단 산업 분야 간 실질적인 협력을 더 확대해 나가자”고 화답했습니다.


external_image


이날 몽고메리카운티 방문단은 기초과학연구원(중이온가속기) 및 리가켐(바이오기업) 등 시찰했습니다. 리가켐(구 레고켐바이오)을 방문한 자리에서는 몽고메리카운티 사절단이 대전기업의 우수성을 확인하고 투자유치에 관심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대전시-美 몽고메리카운티, 경제·과학 협력 맞손!"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 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