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과학

  • 제목 남북단일팀 응원보낸 대전시민께 감사인사
  • 담당부서 체육지원과
  • 작성일 2018-07-23

“우리를 응원해준 대전시민과 남녘 동포들, 고맙습니다!”

21일 대전시청 하늘마당에서 주정철 북측 탁구선수단장이 허태정 대전시장에게 감사인사를 전했습니다.

21일 대전시청 하늘마당에서 열린 환송회에서 북측선수단의 서명이 적힌 티셔츠를 전달받은 허태정 대전시장
[21일 대전시청 하늘마당에서 열린 환송회에서 북측선수단의 서명이 적힌 티셔츠를 전달받은 허태정 대전시장]


이날 환송행사는 대전시가 지난주 대전에서 열린 코리아오픈 국제탁구대회 참가 북측선수단을 위해 마련했는데요.

이번 대회에서 남북 선수단은 1~2일의 짧은 단일팀 훈련에도 중국, 대만 등 세계강호를 꺾고 금메달과 동메달을 각각 1개씩 따내며 발군의 실력을 보여줬습니다.

17일부터 한밭체육관에서 열린 2018 코리아오픈 국제탁구대회에 참가한 남북 단일팀
[17일부터 한밭체육관에서 열린 2018 코리아오픈 국제탁구대회에 참가한 남북 단일팀]


이날 환송회에 참석한 남북 선수단 25명은 이별을 아쉬워하며 또 다시 하나의 팀으로 만날 날을 기약했는데요.

북측선수단은 즉석 제안에 따라 ‘우리는 하나다’라고 적힌 티셔츠에 각자의 이름을 적어 대전시민을 대표한 허태정 대전시장에게 전달했습니다.

21일 대전시청 하늘마당에서 열린 환송회에서 각자 서명을 적는 북측선수단
[21일 대전시청 하늘마당에서 열린 환송회에서 각자 서명을 적는 북측선수단]


또 북측선수들은 ‘우리 땅 독도’에 서명하며 민족공동체의식을 드러냈습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짧은 만남이었지만 이념을 초월하는 스포츠정신을 통해 남북 화해의 물결이 대전에서 더욱 커졌음을 느꼈다”며 “또 다른 화합의 자리가 조속히 열려 다시 만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21일 대전시청 하늘마당에서 열린 환송회
[21일 대전시청 하늘마당에서 열린 환송회]


한편, 대전시는 남북선수단의 서명이 적힌 현수막을 보존하고, 이날 환송만찬이 열린 대전시청 하늘마당을 평화공간으로 조성할 방침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체육지원과(042-270+4491)로 문의하세요.


[2018 코리아오픈 국제탁구대회 현장]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남북단일팀 응원보낸 대전시민께 감사인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 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