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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목 대전시가 행정정보공동이용 제도를 공공기관과 금융기관에 확대 적용해
  • 작성자 최우경
  • 작성일 2008-10-24
  • 조회수 3655
  • 문의처  042-600-39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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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자막


민원인이 제출하는 민원서류를 대폭 줄이고 보다 신속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이정미 기자가 보도합니다.


오늘부터 공공기관이나 은행을 이용할 때 민원구비서류 없이도 민원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전시는 행정정보 공동이용이 확대 시행됨에 따라 업무담당자의 개인 컴퓨터에서 열람하던 행정정보를 관내 11개 공공기관과 17개 은행에 확대 적용해 민원인이 제출하는 민원서류를 대폭 감축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공동이용 대상 정보도 기존의 주민등록정보, 자동차등록원부 등 42종에 인감증명서, 토지이용확인서 등을 추가해 총 71종으로 확대했습니다.


또 기존에는 금융기관에 대출을 신청할 때 다섯가지 이상의 서류를 구비 신청해야 해서 처리하는 시간이 걸렸지만, 앞으로는 행정정보 공동이용으로 신속한 처리가 가능해졌으며, 이와함께 유통서류의 위변조 문제도 해결될 전망입니다.


대전시는 또 개인정보 보호와 오남용 방지를 위해 단말기 인증, 보안경고 등 권한 부여 책임을 명확히 하고, 개인정보를열람할 때에는 사전에 민원인의 사전동의서를 받도록 해 개인정보가 무분별하게 열람되는 일이 없도록 보완시스템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이츠대전뉴스 이정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