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제목 조직기강 필요한 시점! 빠른 시간 내 개편 이뤄야
  • 담당부서 공보관실
  • 작성일 2018-12-17

허태정 대전시장이 조직기강 확립과 공정하고 효율적인 인사개편을 강조했습니다.

17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허태정 대전시장은 "여러모로 볼 때 우리시 조직이 협업을 통해 잘 돌아가도록 조직기강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빨리 실현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이에 대해 “이번 인사는 가급적 기회를 주는 방식으로 구성, 다음 주까지 완료토록 하겠다”며 “새해를 맞이할 때 안정된 상황에서 시정이 빠르게 진행될 수 있게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고요.

또 공사공단 개혁과 관련해서는 “여기에 시가 무엇을 할 수 있고 어떻게 조치할지 판단, 내년 개혁을 함께 진행할 수 있도록 하라”고 덧붙였습니다.
 

17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당부사항을 전달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17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당부사항을 전달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이어 허태정 대전시장은 인사와 관련해 실질적 인계인수를 철저히 해 업무가 원만히 이어지도록 하라고 지시했는데요.

허태정 대전시장은 “업무 인계인수는 단순 자료뿐만 아니라 업무에 필요한 관계망까지 전해져야 한다”며 “업무진행요소와 사람관계, 관련 스토리까지 모두 인수인계 되도록 하라”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허태정 대전시장은 KTX 서대전역 감차, 트램 예타 면제사업 추진, 월평공원 공론화 등 중요 현안이 조직개편과 상관없이 여러 경우의 수에 대응할 수 있는 철저한 대비태세를 갖춰야 한다고 주문했는데요.

이번 사안에 대해 “우리가 맞닥뜨린 주요 현안은 경우에 따른 대응논리를 빠짐없이 갖추고 있어야 한다”며 “담당부서는 인계인수에서 흐트러짐 없도록 완벽한 작업대를 갖춰놓고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 논리적인 안을 보고하라”고 말했습니다.


허태정 대전시장
[허태정 대전시장]



또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은 최근 이룬 내년도 사상최대 국비확보 성과의 의미를 확산시키기 위한 인식공유 방법과 논리개발을 지시했는데요.

허태정 대전시장은 “많은 직원들 노력 덕분에 역대 최고 국비확보라는 성과를 거뒀다”며 “하지만 우리가 이룬 사업 하나하나의 내용을 먼저 내부구성원이 이해해야만 단순히 국비 얼마냐가 아닌 어떻게 중요한 사업인지 알릴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밖에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은 교통사고 등 안전지표 향상을 위한 대책 마련 등 시정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조직기강 필요한 시점! 빠른 시간 내 개편 이뤄야"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변인 (2024-04-26)
  • 문의전화 : 042-270-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