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류 환경
- 제목 대전역세권 2구역 민자유치 재추진
- 담당부서 도시정비과
- 작성일 2019-04-04
대전시가 최근 민간자본 유치가 무산된 대전역세권 복합2구역 개발사업에 새 불을 지핍니다.
코레일이 추진한 대전역세권 복합2구역 민자 유치 공모사업은 지난 28일 마감까지 참여 사업자가 없어 무산됐는데요. 이번이 2008년과 2015년에 이어 세 번째입니다.
[대전역세권 복합2구역]
이에 따라 대전시는 새로운 시각에서 사업성공을 위한 방안을 수립 중인데요
대전역세권 복합 2구역 개발사업에서 민자 유치는 재개발 촉진, 소제주거환경개선사업 재개, BRT 환승센터 부지 확보 등 원도심 활성화와 도시균형발전을 위해 필수요소로 꼽힙니다.
대전시는 코레일과 논의해 참여조건 변경 등 개선안을 마련, 빠른 시간 내에 민간사업자 공모를 재추진할 계획인데요.
구 분
|
소유자별 면적(㎡)
|
비고
|
||||
---|---|---|---|---|---|---|
코레일
|
국공유지
|
사유지
|
합계
|
|||
상업시설 |
27,740 |
4,331 |
373 |
32,444 |
획지2-1 |
|
기반 시설 |
환승센터 |
6,245 |
2,223 |
6,149 |
14,618 |
획지2-2 |
도로 |
0 |
11,671 |
5,782 |
17,453 |
|
|
공원 |
126 |
7,463 |
1,098 |
8,687 |
선상공원(6,868㎡)포함 |
|
광장 |
14,910 |
4,350 |
0 |
19,260 |
서광장 개발제외 |
|
철도(선로) |
0 |
14,280 |
0 |
14,280 |
선상공원 일부 제외 |
|
합계 |
49,021 |
44,319 |
13,402 |
106,742 |
|
대전시는 상업부지 내 민간사업자 자율적 사업계획 보장, 용적률 확대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환승센터 임대료를 코레일과 동일한 수준으로 부과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고요.
아울러 생활형 SOC(사회간접자본)사업과 컨벤션 건립 투자로 인구유입을 유도해 사업성을 확보할 방침입니다.
또 대전시는 민자 유치를 위한 기반시설 선도사업으로 국비와 시비 총 2,382억 원을 들여 주변도로와 신안동길 삼가로 확장공사를 진행 중이고요.
올 하반기 추경예산을 확보, 철도를 주제로 하는 신안2역사공원을 조성할 예정입니다.
이밖에 대전역세권과 인접한 송자고택 일원 소제중앙공원을 재정비촉진지구로 편입시켜 장기간 중단된 소제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동력을 마련할 방침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도시정비과(042-270-6562)로 문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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