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현진, 오상욱도 꿈돌이라면 먹었다! 함께 꿈씨패밀리 알리기~
체육진흥과2025-07-02
메이저리그 출신 프로야구 류현진 선수(한화이글스 소속)와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 선수가 ‘류현진·오상욱·꿈씨패밀리 콜라보 굿즈 공동브랜딩’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지역을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와 대전시 대표 캐릭터 ‘꿈씨패밀리’를 결합해 차별화된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취지입니다. 협약에 따라 ▲대전시는 사업 총괄 및 행정 지원 ▲99코퍼레이션(류현진 소속사)과 브리온컴퍼니(오상욱 소속사)는 초상권 및 지적재산권적 권리 제공 ▲디자인진흥원은 콜라보 굿즈 디자인 ▲대전관광공... -
대전시 ‘인빅터스 게임 2029’ 유치 후보도시 최종 선정
보훈정책추진단2025-06-18
상이군인(전투나 군사상 공무 중에 몸을 다친 군인)의 패럴림픽으로 불리는 '인빅터스 게임' 대전시가 2029년 열리는 인빅터스 게임 최종 유치 후보 6곳에 선정됐습니다. 인빅터스 게임은 2014년 영국 해리 왕자가 창설한 상이군인 대상 국제 스포츠 대회로, 단순한 경쟁이 아닌 상이군인의 신체적·심리적·사회적 회복을 위한 적응 스포츠 행사로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전날 인빅터스 게임 재단이 스위스 로잔에서 발표한 후보 도시는 대전을 비롯해 덴마크 올보르, 이탈리아 베네토주, 나이지리아 아부자, 미국 샌디에이고, 우크라이나 키이우 등입니다. ... -
대전 꿈돌이 라면, 출시 일주일 만에 20만 개 판매 돌파 ‘대박 조짐’
관광진흥과2025-06-16
대전시가 대전 대표 캐릭터인 '꿈돌이'를 활용해 출시한 '대전 꿈돌이 라면'이 일주일 만에 20만 개 판매를 돌파했습니다. 6월 9일 첫 출시된 꿈돌이 라면이 15일 기준 이같은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며 전국적인 화제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꿈돌이 라면은 전국 최초의 캐릭터 라면으로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 ▲관광객 유입 확대 ▲경제적 파급효과 창출을 목표로 기획한 전략 상품입니다. 쇠고기맛, 해물짬뽕맛 등 두 가지 맛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출시 직후부터 시민과 관광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민선 8기에 1993년 대전엑스포의 마스코트 ... -
대전 0시축제 '대전빵차' 이번엔 충주다. '꿈돌이라면'까지 들GO!
홍보담당관2025-06-13
대전 0시축제 홍보 ‘히든카드’ 대전빵차가 13일 충주에서 두 번째 투어를 이어가며 대전의 매력을 한껏 뽐냈습니다. 앞서 지난달 29~30일 찾은 부산에서도 '대전빵차'는 대성황을 이루며 아주 크나~~~큰 관심을 받았습죠. 헤~ 13일~15일 3일간 이어지는 충주 다이브페스티벌 현장, 대전빵차 앞에는 충북도민들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모인 관람객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함께 행사 첫날부터 기나~~~긴 대기줄이 이어졌습니다. 특히 이번 충주 투어에서는 대전 대표 캐릭터인 꿈돌이를 활용해 새롭게 출시한 ‘꿈돌이 라면’을 ... -
서울 도심에서 '대전고향사랑기부'로 공!짜! 답례품 받는 '꿀팁' 홍보
자치행정과2025-06-11
대전시가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서울 노원구청에서 전개한 ‘대전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에 거주하는 대전 출신 시민과 서울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를 알리고, 대전시에 대한 관심과 기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행사 현장에는 대전시 홍보부스가 설치돼 고향사랑기부제 소개는 물론, 기부 절차와 세액공제 혜택, 답례품 구성 등 실질적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특히 현장에서 기부한 시민에게는 기존 답례품 외에 한정판 특별 기념품을 추가로 증정하며 큰 호응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