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과학

  • 제목 전국 최초 스마트 주차공유시스템 구축
  • 담당부서 운송주차과
  • 작성일 2020-03-02

주차자리 찾아 대장정, 이젠 없습니다!

과학도시 대전, 4차산업혁명특별시 대전, 스마트도시 대전.

대전시가 전국 최초로 주차장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합니다.


주차공유시스템


모든 주차장 상황을 한 번에 파악

주차장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은 대전시와 자치구가 관리하는 공영주차장, 민간부설주차장, 유료주차장 등을 망라하는 주차정보를 사용자에게 실시간 제공하는 것인데요.

우선 대전시는 202년까지 관내 114개 유료공영주차장에 차량번호인식기와 차단기, CCTV, 무선통신망을 설치하고 주차정보공유 통합플랫폼을 구축하고요.

이에 맞춰 공영주차장 표준요금징수프로그램과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을 적용, 주차요금 즉시 감면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전시가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주차장 통합관리시스템
[대전시가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주차장 통합관리시스템]


이 시스템이 완성되면 주차장 실시간정보를 대전시 홈페이지는 물론 인터넷포털과 내비게이션업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또 민간주차장은 대전시 주차장통합관리시스템과 연계돼 교통유발부담금 5% 감면 혜택과 시설비를 지원받게 됩니다.

한편 대전시는 올해 국비 3억 원, 시비 3억 원 등 총 6억 원을 투입해 표준요금징수프로그램 개발 및 실시간 주차정보 제공을 위한 현장시설물을 설치, 2021년 1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운송주차과(042-270-58565)로 문의하세요.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전국 최초 스마트 주차공유시스템 구축"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