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환경

  • 제목 새로운 대전! 시민의 힘으로! 민선 7기 대전시정구호 발표
  • 담당부서 공보관
  • 작성일 2018-08-30

새로운 대전! 시민의 힘으로!


민선 7기 대전시정 정책방향을 담은 시정구호입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27일 시청 기자회견장에서 기자브리핑을 갖고 민선 7기 대전시정구호를 발표했는데요.

27일 대전시청 기자회견장에서 8월 시정브리핑을 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27일 대전시청 기자회견장에서 8월 시정브리핑을 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앞서 대전시는 지난달 시민이 참여하는 시정구호 공모전을 진행했습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여기에는 시민이 주인돼 시민 힘으로 새로운 대전을 만들어가자는 뜻이 담겼다”며 “이는 시민주권시대 개막을 알리는 것이기도 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허태정 대전시장은 민선 7기 시정방향과 약속사업 실행계획을 밝혔는데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민선7기 약속사업

민선7기 약속사업



특히 허태정 대전시장은 성숙한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숙의민주주의 도입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언론계 협조를 당부했는데요.

허태정 대전시장은 “시민이 시정 결정에 참여하고, 나아가 지역사회 갈등요소나 현안에 대해 숙의할 수 있는 제도를 만들 것”이라며 “이를 위해 현재 형식적인 기존 조례를 대폭 개정하고 다양한 공론화 방식으로 시민 참여 폭을 넓히겠다”고 밝혔습니다.

숙의민주주의



한편,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은 시정브리핑에 앞서 28일 폭우로 인한 침수 및 교통불편 등 피해에 대해 시민에게 사과하고 재발방지를 약속했습니다.

시정구호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새로운 대전! 시민의 힘으로! 민선 7기 대전시정구호 발표"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