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류 문화

  • 제목 백신접종 시기, 대상, 절차 빈틈없이 진행! 2월 확대간부회의
  • 담당부서 대변인
  • 작성일 2021-02-02

일부 언론의 우려와 달리 우리나라가 다른 나라보다 안정적으로 대량의 코로나19 백신을 확보해 이달부터 우리시도 접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는 사스(SARS,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사태를 겪은 참여정부가 감염병 팬데믹에 능동적으로 대비할 국내 백신생산공장 투자건설을 결정, 이후  세계 12번째 백신 생산국이 됐기 떄문인데요. 이 효과가 코로나 사태를 맞아 글로벌 제약회사가 개발한 백신생산을 우리나라에 위탁하면서 협상을 통해 생산량 중 일정부분을 확보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개발된 코로나19 백신, 왼쪽 모더나, 오른쪽 아스트라제네카
[개발된 코로나19 백신, 왼쪽 모더나 오른쪽 아스트라제네카]


허태정 대전시장은 2일 확대간부회의에서 이달 중 시작되는 코로나19 백신접종 계획을 점검하고 시기, 대상 등 모든 절차에서 한 치 실수가 용납되지 않는 철저한 준비를 당부했는데요.

2일 영상회의로 열린 2월 확대간부회의
[2일 영상회의로 열린 2월 확대간부회의]


이에 대해 “이제 백신이 언제 공급되고 자신은 언제 맞을 수 있는지가 시민 최대 관심사가 됐다”며 “그만큼 신속하고 안전한 백신 접종은 절대 실수하면 안 되는 중요한 사안”이라고 강조했고요.

특히 “현재 코로나19 방역대응과 더불어 백신접종이 동시에 진행돼야 하는 만큼 각 실국과 자치구가 함께 할 일이라는 인식을 분명히 갖고 즉시 수행할 만반의 준비를 갖추라”고 덧붙였습니다.

아울러 허태정 대전시장은 최근 발생한 방역관리시스템 사각지대 발생에 대해 관리주체를 떠나 시가 최종 책임을 진다는 각오로 나서야 한다고 주문했는데요.

무엇보다 “IEM국제학교 사태가 지역감염으로 확산되지 않고 조기 진정되도록 힘쓴 방역관계자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태를 계기로 총리실에서 종교시설과 비인가 교육시설에 대한 업무분장을 새로 정립할 만큼 까다로웠는데, 추후 다른 업종에서도 비슷한 사례가 나올 수 있다”고 지적했고요.

더불어 “시교육청, 지방경찰청 등 유관기관 업무조율과 더불어 관리주체를 떠나 감염병의 최종 책임은 시에 있다는 주도적 자세로 나서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2일 확대간부회의에서 당부사항을 전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2일 확대간부회의에서 당부사항을 전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또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은 올해 본격적인 대선시즌이 시작되기 전에 미리 현안사업을 발굴해 공약사업으로 포함되도록 철저한 준비를 지시했는데요.

구체적으로 “오는 4월 보궐선거가 지나면 본격적인 대선 후보활동이 시작되고 지역이슈가 드러날 것”이라며 “우리는 이에 대한 기본안을 내달까지 마련하고 각 당 후보가 국가사업으로 내세울 수 있도록 앞서나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허태정 대전시장은 코로나 극복 대전형일자리 계획이 각 자치구와 시 공사·공단까지 포함된 우리시 전체사업으로 내실을 탄탄히 갖출 것을 당부했는데요.

이에 대해 “코로나로 인한 위기와 우리사회 양극화를 극복할 가장 핵심이 양질의 일자리를 늘리는 것”이라며 “디지털대전, 촘촘한 돌봄, 건강공동체, 이 세 개의 틀에서 단기성 공공근로가 아닌 효과적 일자리로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일 확대간부회의에서 당부사항을 전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2일 확대간부회의에서 당부사항을 전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이어 허태정 대전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 맞이하는 설 명절에 시민 불편함이 없도록 종합대책을 잘 마련하라고 주문했는데요.

이와 관련해 “코로나19로 이전보다 더한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과 상공인을 위해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며 “또 이번 연휴는 각자 가정에서 보내는 가구가 늘면서 이전 명절보다 가정쓰레기 배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이전과 다른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잘 대응하라”고 말했습니다.

이밖에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은 지역상품 사용 확대 등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백신접종 시기, 대상, 절차 빈틈없이 진행! 2월 확대간부회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