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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목 대전시 새 브랜드슬로건 및 시 운영 SNS 인지도 시민여론조사 결과
  • 작성자 홍보담당관
  • 작성일 2021-01-12
  • 조회수 514
  • 문의처  042-270-0212

대전시정 주요정책 현안 2020년도 정례 시민 여론조사 결과 -조사명: 2020년도 정례 시민 여론조사 -조사일시: 2020.11.30(월) ~ 12.8(화) -조사방법: 유무선 ARS조사(유선 50%, 무선 50%) -표본오차: 95% 신뢰수준에서 플러스 마이너스 2.53%p -조사대상: 대전광역시 거주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 1,500명 -조사기관: (주)엠앤엠리서치 (대전광역시)(대전광역시) 대전시정 주요정책 현안 2020년도 정례 시민 여론조사 2020.11.30~12.8 1.Daejeon Is U 인지도 알고있다 47.8%, 알지 못한다 52.2% 2.Daejeon Is U 인지 경로 포털사이트 등 인터넷 28.6%, TV,라디오 방송 등 22.1%, gustnakr 22.0%, 지하철 광고 7.6%, 전광판 6.8%, 버스 광고 5.5%, 신문 4.3%, 기타 3.2% 3.Daejeon Is U 느낌 호감이 간다 43.9%, 호감이 가지 않는다 23.3%, 모르겠다 32.7% 4.Daejeon Is U 비호감 이유 무슨 의미인지 알 수 가 없음 44.9%, 대전의 이미지와 어울리지 않음 18.5%, 사투리 느낌으로 세련돼 보이지 않음 17.4%, 외국어 표현으로 거리감이 있음 14.4%, 기타 4.8% 5.효과적 홍보 채널 TV,라이도 등 방송광고 확대 37.2%, 지하철, 버스 등을 활용한 오고이 광고 확대 21.9%, 유튜브 등 SNS 홍보 확대 17.7%, 시민 참여형 이벤트 개최 17.1%, 기타 6.1% 6.SNS 홍보매체 이용 경험 있다 35.8%, 없다 55.4%, 잘모름/무응답 8.8% 7.주로 사용하는 SNS 홍보매체 유튜브 49.6%, 블로그 47.5%, 인스타그램 28.9%, 페이스북 23.7%, 카카오톡 16.5%, 밴드 12.5%, 카카오스토리 5.7%, 트위터 4.3%, 기타 0.8% 8.SNS 홍보매체 이용 만족도 매우 만족함 11.2%, 만족함 34.4%, 보통 47.8%, 불만족 4.9%, 매우 불만족 1.7% 9.SNS 홍보매체 미이용 이유 SNS를 운영하는지 몰라서 33.1%, SNS 자체에 관심이 없어서 32.4%, 관심있는 정보가 없어서 17.1%, SNS 접근이 어려워서 14.0%, 기타 3.3% 10.SNS 홍보매체 희망 정보 일자리, 경제분야 58.5%, 문화,관광분야 50.8%, 보건, 복지분야 39.9%, 정치, 행정 분야 24.7%, 재해안전 분야 13.1%, 기타 0.1%


  •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2024-01-15)
  • 문의전화 : 042-270-2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