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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목 2020 홍보매체 접촉도 및 인지도 시민여론조사 결과
  • 작성자 홍보담당관
  • 작성일 2021-01-12
  • 조회수 564
  • 문의처  042-270-0212

대전시정 주요정책 현안 2020년도 정례 시민 여론조사 결과 -조사명: 2020년도 정례 시민 여론조사 -조사일시: 2020.11.30(월) ~ 12.8(화) -조사방법: 유무선 ARS조사(유선 50%, 무선 50%) -표본오차: 95% 신뢰수준에서 플러스 마이너스 2.53%p -조사대상: 대전광역시 거주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 1,500명 -조사기관: (주)엠앤엠리서치 (대전광역시)(대전광역시) 대전시정 주요정책 현안 2020년도 정례 시민 여론조사 2020.11.30~12.8 1.대전 이외 지역 방문 여부 방문함 59.3%, 방문하지 않음 40.7% 2.방문 시 이동수단 자가용 60.6%, 열차 23.7%, 고속버스 14.1%, 기타 0.9%, 비행기 0.6% 3.타 지역에서 대전시 홍보물 경험 경험함 36.2%, 경험하지 못함 63.8% 4.타 지역 대전시 홍보물 경험 홍보매체 KTX 등 열차 광고 31.6%, 고속버스터미널 내 광고 16.3%, 옥외전광판 15.8%, 서울역 등 역사 내 광고 15.4%, 잡지 등 인쇄물 광고 14.1%, 타 지역 지하철 광고 4.1%, 기타 2.7% 5.타 지역 대전시 홍보물 영상/이미지 대전방문의 해 43.5%, 혁신도시 대전 28.7%, 2022 세계지방정부연합 총회 17.3%, Daejeon Is U 5.2%, 기업하기 좋은 도시 대전 4.7%, 기타 0.6% 6.대전 내 대전시 홍보물 경험 경험함 51.0%, 경험하지 못함 49.0% 7.대전 내 대전시 홍보물 경험 홍보매체 TV,라디오 등 방송매체 26.9%, 옥외전광판 22.9%, 지하철 15.3%, 시내버스 13.1%, 다중밀집시설 매체 9.2%, 현수막 8.6%, 잡지 등 인쇄물 2.6%, 신문 0.8% 8.대전 내 대전시 홍보물 영상/이미지 혁신도시 대전 43.5%, 대전방문의 해 28.7%, Daejeon Is U 17.3%, 2022 세계지방정부연합 총회 5.2%, 기업하기 좋은 도시 대전 4.7%, 기타 0.6% 9.대전시 정책 정보 인지 주요 경로 TV,라디오 등 방송매체 67.4%, SNS나 인터넷 검색 45.7%, 지하철, 버스 광고 등 옥외매체 34.9%, 신문, 잡지 등 인쇄물 26.1%, 주변 사람과의 대화 15.7%, 기타 0.4% 10.대전시 정책 홍보 효과적 매체 TV,라디오 등 방송매체 63.4%, 유튜브 등 SNS 43.7%, 네이버 등 인터넷포털 34.2%, 옥외매체 17.7%, 신문 15.4%, 잡지 등 인쇄매체 7.3% 11.평소 가장 신뢰하는 정보매체 TV,라디오 등 방송매체 71.8%, 네이버 등 인터넷포털 33.7%, 유튜브 등 SNS 28.7%, 신문 23.4%, 지하철,버스,전광판 등 옥외매체 20.5%, 잡지 등 인쇄매체 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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