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신임 서철모 대전시행정부시장을 소개합니다!
- 담당부서 운영지원과
- 작성일 2020-06-26
“대전 발전을 위해 리베로 역할을 하겠습니다.”
신임 서철모 대전시행정부시장은 26일 취임인사를 통해 “도시에는 시민의 꿈과 비전이 담겨 있다”며 “공직자 여러분과 대전시정을 발전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는데요.
[26일 취임인사를 전하는 서철모 대전시행정부시장]
이날 서철모 대전시행정부시장은 취임식을 열지 않고 시청 내 온라인방송으로 취임인사를 전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고강도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에 대해 서철모 대전시행정부시장은 “코로나19에 맞서는 전국 우수사례를 모아 대전을 시민이 안전한 방역 모범도시로 만들자”고 직원들을 독려했는데요.
이에 대해 “밀물과 썰물이 바뀌어 언젠가는 배가 물을 만나 나아갈 수 있듯 어려움을 참고 열심히 하면 때를 만난다”고 비유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어 서철모 대전시행정부시장은 직원들과 업무수행 효율성 증대를 바탕으로 시정발전을 이끌겠다고 다짐했는데요.
구체적으로 “석공은 무턱대고 정으로 쪼아대는 게 아니라 돌의 결을 살펴 두드리기 때문에 깰 수 있는 것”이라며 “이와 같이 행정도 문제가 있을 때 핵심을 파악해 풀어가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설명했고요.
이에 대한 자신의 역할에 대해서는 “나는 특정 역할에만 규정되지 않고 리베로로써 전방위적으로 나서 어려움을 해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6일 취임인사를 전하는 서철모 대전시행정부시장]
한편, 서철도 대전시행정부시장은 대전고와 충남대를 나와 제35회 행정고시를 거쳐 공직에 입문, 충남도 기획조정실장, 행정안전부 예방안전정책관 등 지자체와 정부부처를 넘나들며 능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신임 서철모 대전시행정부시장을 소개합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