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대전광역시 DAEJEON METROPOLITAN CITY 대전광역시 DAEJEON METROPOLITAN CITY

검색하기

  • 제목 편안한 한가위 보내세요! 추석 종합대책 시행
  • 담당부서 자치분권과 외
  • 작성일 2021-09-17
  • 공공누리 공공누리 이 창작한 편안한 한가위 보내세요! 추석 종합대책 시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가능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정책]을 확인하십시오.

“즐거운 추석 명절 보내세요!”

대전시가 시민여러분이 편안한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명절 종합대책을 시행합니다.

이번 대책은 명절 기간 서민 생활안정과 시민안전, 생활불편 해소 등 8개 분야 67개 시책으로 진행되는데요. 특히 연휴 중 코로나19 신속대응을 위해 450명 규모 비상근무체계를 편성, 대책상황실과 역학조사, 의료반을 24시간 가동합니다.

분야별 운영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코로나19 대응

81개 반으로 구성된 코로나19 대응시스템을 가동합니다.

코로나19 발견에 따른 확산을 조기 차단하기 위해 역학조사반을 대폭 증강했고요. 비상의료상황실을 운영으로 시민건강을 최우선으로 지킵니다.

보건소 선별진료소는 휴일근무 체계에 따라 오전 9~12시 운영, 임시선별진료소는 19일까지 정상운영과 더불어 20일 한밭운동장, 21일 관저보건지소, 22일 시청남문광장 순으로 가동하는 빈틈없는 검사시스템을 마련했습니다.


대전시 코로나19 현황 자세히 보기
대전시 코로나19 현황 자세히 보기


교통대책

명절을 맞아 통행량이 급증하는 구간을 중심으로 특별 교통대책을 시행합니다.

특히 공원묘원 등 명절기간 주요 행선지를 경유하는 시내버스 노선은 감차운행을 최소화했고요.

우리시가 운영하는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전통시장 주변도로 한시적 주차허용 등 탄력 있는 정책으로 시민편의를 높였습니다.
☞ 추석연휴 교통대책 자세히 보기

응급의료체계

대전시는 추석연휴 중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당직약국과 병의원을 안내하는 응급진료상황실을 24시간 가동합니다.

연휴 중 가까운 당직의료기관 또는 약국에 관한 정보는 국번 없이 119로 문의하거나 응급의료포털(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석응급의료

☞ 추석연휴 당직의료기관 자세히 보기


쓰레기 대책

대전시는 추석연휴 깨끗한 도시환경을 유지하게 위해 쓰레기 특별대책을 마련했는데요.

우선 자치구 ․ 대전도시공사에 특별청소기동반을 설치하고 쓰레기 불편사항과 민원 처리, 취약지역 청소실태 점검으로 청소 공백을 최소화하고요.

상습 정체구간, 터미널 및 역사 주변 등 쓰레기투기 다발지역 단속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추석연휴 중 쓰레기 배출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단독·다가구주택 : 15~21시
- 공동주택 : 17~23시
※ 9월 18일, 21일 생활쓰레기 배출 금지

추석연휴 쓰레기 배출요령
[추석연휴 쓰레기 배출요령]


치안대책

대전시자치경찰위원회는 범죄예방을 위해 추석명절 종합치안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종합대책은 성폭력, 가정폭력, 아동학대 등 사회적약자대상 범죄에 철저한 대응과 범죄분위기 조기 차단에 중점을 두었고요. 또 명절 전통시장과 대형마트 주변 범죄예방과 고속도로 진출입로 및 주요 교차로 혼잡 완화 등 추석 맞춤형 대응으로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이와 함께 대전경찰청 범죄예방진단팀(CPO)은 무인점포, 귀금속점, 편의점, 금융기관 등 연휴 중 범죄 취약대상 안전진단 및 대응, 안전순찰 강화 등을 시행합니다.

대전추모공원 탄력 운영

서구 괴곡동 소재 대전추모공원은 추석연휴 동안 방문객 밀집으로 코로나19 확산이 우려되는 봉안당을 폐쇄하고 9월 25~26일 예약제로 운영하는데요. 하루 270가족(1,080명) 이내에서 예약자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자연장지 등 실외시설은 정상운영) ☞ 대전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보기

대전추모공원 추석연휴 예약운영
[대전추모공원 추석연휴 예약운영]


또 국립대전현충원도 연휴기간인 18~22일은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참배객 안전을 위해 운영을 중단하는데요.

묘역은 물론 둘레길, 셔틀버스도 이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