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류 환경
- 제목 대덕구민과 함께 현장시장실
- 담당부서 자치분권과
- 작성일 2019-10-10
“훨씬 젊어보이세요. 항상 건강하시길 바랄께요!”
염색약 그릇을 들고 장애인의 흰 머리를 검게 물들여주는 허태정 대전시장.
10일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현장시장실입니다.
[10일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염색 봉사활동을 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07년 개관한 이래 장애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육, 의료, 재활 등에 관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건축 12년이 경과하면서 냉난방기 등 노후 시설에 대한 개선 요청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곳을 위탁운영 중인 대전카톨릭사회복지회 관계자와 시설 이용자들은 허태정 대전시장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지원을 요청했는데요.
이에 허태정 대전시장은 “장애인은 물론 대덕구민이 많은 찾는 시설인만큼 조속히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재정지원을 검토하겠다”고 답했습니다.
[10일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 박정현 대덕구청장과 대화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이어 허태정 대전시장은 지난 6월 대덕구정책투어 때 핵심 건의사업으로 제시된 연축도시개발사업현장을 찾아갔는데요.
연축지구는 대덕구청 신설 등 대덕구 내 북부와 남부의 균형발전과 주민편의 향상 등을 위해 추진 중입니다.
이에 대덕구는 연축지구 개발 성공을 위한 동측진입 연계로 우선 개설, 도시개발구역 지정과 개발제한구역 해제 등에 관한 행정지원을 요청했는데요.
특히 연축지구가 비래동과 와동, 신탄진동을 잇는 동북부순환도로와 연결되고, 대덕특구 동측진입로와도 이어지도록 해달라고 건의했습니다.
[10일 연축지구 개발예정지를 찾아가 현장을 살피는 허태정 대전시장]
허태정 대전시장은 “연축지구는 대덕구민을 위한 행정서비스 강화는 물론 도시개발을 통한 지역균형발전에도 힘이 될 것”이라며 “그린벨트 해제와 도시개발구역 지정이 동시에 이뤄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현장시장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자치분권과(042-270-0542)로 문의하세요.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대덕구민과 함께 현장시장실"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련글보기 ┗ 일자리카페, 뉴딜사업, 찾아가는 '현장시장실' ┗ 산성동 마을일꾼과 허심탄회 현장시장실 ┗ 가양2동! 허심탄회 허태정 현장시장실 ┗ 동구의 강점을 찾아라! 허태정 대전시장 자치구 정책투어 현장
- 이전글 단절토지 개발제한구역 해제
- 다음글 시민공유공간 유쾌한 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