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대전광역시 DAEJEON METROPOLITAN CITY 대전광역시 DAEJEON METROPOLITAN CITY

검색하기

“중구민 여러분이 바라는 것이 곧 제가 이루고 싶은 꿈입니다. 중구의 꿈이 실현되도록 오늘 주신 말씀 잘 챙겨가겠습니다.”

2일 중구 효문화마을관리원에서 중구민과 만난 허태정 대전시장, 자치구 정책투어 현장입니다.

2일 중구 효문화마을관리원에서 열린 주구 정책투어
[2일 중구 효문화마을관리원에서 열린 중구 정책투어]


중구 정책투어는 뿌리공원 2단계 조성사업에 대한 주제발표에 이어 구민과의 자유토론 시간으로 이어졌는데요.

먼저 뿌리공원 2단계 조성사업에 대해 허태정 대전시장은 “우리사회에 매우 중요한 정신적 기반인 효를 뿌리공원이 집대성하고 있다”며 “이곳이 더 잘 조성되도록 시가 지원하는 것은 당연하고, 여러 형편을 고려해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뿌리공원
[중구 안영동 뿌리공원]


이어진 자유토론시간.

중구민들은 마을발전을 위한 민원과 건의사항, 아이디어 등 다양한 얘기를 쏟아내며 시종 밝은 분위기를 이어갔습니다.

대흥동 주민은 “대흥동네거리 지하에 대규모 상생주차장을 선물로 주셔서 고맙다”며 “이왕이면 한밭구장까지 지하보도로 이어지도록 하면 좋겠다”고 제안했는데요.

이에 허태정 대전시장은 “새 야구장 건설과 보문산 개발 프로젝트로 이 일대를 새 명소로 만드는 구상이 진행 중”이라며 “지하보도는 가로상권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여러 경우의 수를 고민해보겠다”고 답했습니다.

2일 중구 효문화마을관리원에서 열린 중구 정책투어에서 주민과 대화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2일 중구 효문화마을관리원에서 열린 중구 정책투어에서 주민과 대화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또 대사동 주민은 “보문대에서 오월드, 뿌리공원으로 이어지는 곤도라 같은 보문산 랜드마크를 지어달라”고 요청했는데요.

이에 허태정 대전시장은 “오는 9월 보문산 프로젝트를 발표할 예정인데, 많은 사업이 담겨 있어 기대하셔도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밖에 이날 참석한 중구민들은 선화동독립운동가홍보관, 서대전공원 복함커뮤니티센터 건립 등에 대해 허태정 대전시장과 의견을 주고받았습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여러분의 의견이 하나하나 귀하다”며 “지역사회 민원과 꿈이 실현되도록 살펴 챙기겠다”고 말했습니다.

2일 중구 효문화마을관리원에서 열린 중구 정책투어
[2일 중구 효문화마을관리원에서 열린 중구 정책투어]


이날 중구 정책투어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자치분권과(042-270-0513)으로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