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류 행정
- 제목 새모습으로 만나요! 한밭종합운동장 마지막 행사!
- 담당부서 체육진흥과
- 작성일 2021-11-16
어린이날 축제, 전국체육대회, 수많은 기념식과 행사의 주 무대로 많은 시민들의 추억을 담고 있는 한밭종합운동장 주경기장.
16일 이곳에서 마지막 대회가 열렸습니다.
[16일 한밭종합운동장 주경기장 마지막 행사인 제22회 대전마라톤대회 오프닝 행사에 참석한 허태정 대전시장]
이제 한밭종합운동장 주경기장은 이번 대회를 끝으로 63년간의 역사를 마칠 예정입니다.
이곳은 내년부터 철거를 거쳐 스마트 편의시설을 갖춘 베이스볼드림파크로 재탄생하기 위한 절차에 들어갑니다.
문화스포츠 스마트 여가공간으로 재탄생
한밭종합운동장은 1959년 조성 이래 1964년 주경기장인 대전공설운동장이 들어섰고요.
[초창기 대전공설운동장 본부석]
1979년 대대적인 증설로 현재의 모습을 갖추고 대규모 시민행사나 체육대회를 도맡았습니다.
[1979년 증축공사를 거쳐 현재의 모습을 갖춘 한밭종합운동장 주경기장]
대전시는 16일 이곳에서 마지막 대회로 ‘제22회 대전 마라톤대회’오프닝 행사를 개최했는데요.
이를 끝으로 내년 3월 철거공사를 시작합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마지막으로 우리시민의 추억이 담긴 공간을 기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주최했다”며 “많은 분들이 이곳을 추억하고 기억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첨단시설을 갖춘 문화스포츠 여가공간으로 한밭운동장 주경기장 자리에 들어설 베이스볼드림파크 예상도]
한편 대전시는 지난달 한밭종합운동장 관련 추억의 자료 기증캠페인을 전개, 입장권, 홍보물, 트로피, 유니폼, 운동기구, 사진, 기념품 등을 모았습니다.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새모습으로 만나요! 한밭종합운동장 마지막 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관련글보기 ┗ 떳다! 독수리! 베이스볼드림파크에 430억 투자 ┗ 새로운 대전 100년 디딤돌을 놓다! 민선7기 3년 결산 브리핑 ┗ 7조 2,174억! 내년 우리시 예산안입니다!
- 이전글 시민안전도 최첨단 과학도시 클라쓰!
- 다음글 K-드라마·영화 대전으로! 특수영상 거점도시 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