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대전광역시 DAEJEON METROPOLITAN CITY 대전광역시 DAEJEON METROPOLITAN CITY

검색하기

인건비가 부담된다고요?

에너지 넘치고 SNS 사용이 익숙한 스마트 중년, 신중년을 고용하세요.

그러면 대전시가 자영업자 인건비를 지원합니다.

신중년이 누구냐고요? 신중년은 전통적인 할아버지 또는 할머니라고 부를 수 없는 50세 이상 연령층입니다.


자영업자 인건비 지원


신중년 일자리만들기 프로젝트 가동

대전시가 만 50세 이상 근로자를 신규채용하는 자영업자에게 인건비를 지원합니다.

지원대상은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연 매출 3억 원 이하 자영업자 중 만 50세 이상 근로자(1969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를 신규 채용하고 6개월 동안 고용하는 경우인데요.

지원금은 월 50만 원 씩 6개월 동안 최고 30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4대보험 미가입, 사업주의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 외국인, 1개월 근로시간 60시간 미만인 근로자 등은 지원받을 수 없습니다.


지원조건

구 분

내    용

근로자

4대보험 미가입자 / 대전시 영세 자영업자 인건비 지원 기 신청자(중복지원 불가)

사업주, 사업주의 배우자, 직계존비속 /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하지 않은 외국인

1개월 소정근로시간이 60시간 미만인 근로자 (1주 근로시간 15시간 미만인 자 포함)

사업주

국가, 지자체, 공공기관(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정된 기관)

중소기업인력지원 특별법 시행령 제2조에서 정한 업종 (참고2)

신규 고용자가 국가 등으로부터 인건비 지원을 받지 않을 것

임금체불 명단이 공개중인 사업주, 최저임금액 이하로 임금을 지급하는 사업주

고용보험료 체납한 사업주 / 6개월 고용 미충족 시 지원불가


신청은 오는 4월 30일까지 대전경제통산진흥원을 방문하거나 담당자 전자우편(leehs@tssc.or.kr)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일자리노동경제과(042-270-2681)로 문의하세요.


[영세자영업자 인건비 지원사업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