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일류 문화

  • 제목 현도교-신구교 우회도로 강력 추진
  • 담당부서 건설도로과
  • 작성일 2021-08-13

화암네거리-관평동-신구교-대전공업단지-현도교로 이어지는 국지도32호선.

이 도로는 우리시 산업의 중심지를 관통하는 핵심 도로이자 유성구와 대덕구를 연결하는 주요 소통로인데요. 게다가 대청호 나들이 차량, 대전과 충북을 오가는 차량도 이곳을 이용하고요.

승용차는 물론 산업단지로 자재와 생산품을 운반하는 트레일러도 등 대형화물차도 쉴새없이 지나는 도로입니다.


국지도32호선을 나타내는 이미지
[국지도32호선(파란선)]


국지도32호선은 특히 출퇴근시간이면 혼잡도가 극심한데요. 때문에 대전시는 이곳을 우회하는 도로개설을 강력 추진 중입니다.

대전시가 우회도로로 주목한 곳은 천변을 따라 이어진 현도교-신구교 구간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현도교-신구교 우회도로 신설 구간을 나타내는 이미지
[현도교-신구교 우회도로 신설 구간(붉은선)]


이를 위해 국토교통부에 현도교-신구교 연장 4.5㎞(왕복 4차선) 우회도로 개설을 건의, 현재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 중입니다.

대전시는 현도교-신도교 우회도로가 만성적인 교통정체뿐 아니라 추후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완성 후 교통량 증가에 반드시 필요함을 관련부처와 국회를 찾아다니며 설명하고 있는데요.

특히 신탄진지역 대규모 개발사업에 따른 옛 쌍용양회 및 남한제지 이전부지 도시개발사업 준(6300세대), 대덕평촌지구 도시개발사업 및 산업단지 조성, 인접 남청주 현도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등으로 교통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현도교-신구교 도로는 충청권 광역 연결도로 완성에도 꼭 필요한데요. 대전-문의 연결도로, 단절된 천변도시고속화도로 연결 등 교통량 분산에도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건설도로과(042-270-5901)로 문의하세요.


국지도32호선 현도교-신구교 우회도로 신설 구간을 나타내는 이미지

공공누리 제1유형

대전광역시가 창작한 "현도교-신구교 우회도로 강력 추진"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대전시 콜센터 042 - 120 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